티스토리 뷰


쌈 마이웨이 문현동 구경~ 골동품시장은 덤! 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요즘 세상을 사는 젊은이들의 썸 을 재미있게 그려낸 드라마 `쌈 마이웨이`!! 그 쌈마이웨이의 촬영지로 최근에 부산의 문현동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4명의 주인공들이 거주하는 월세집과 그 계단이 인상적인데요~ 오늘은 구경거리 가득한 쌈마이웨이의 촬영지 문현동으로 떠나 볼께요~




문현동은 다른말로 지게골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1981년에 지어진 계단식 공동주택들이 몰려있는 지역 입니다. 지게골의 유래는 골짜기 위의 산이 양쪽으로 겹쳐져 있는 형상이 지게문을 열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모습과 흡사하다고 하여 지게골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정확한 주소는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1781-80 번지를 네이게이션에 찍고 가면 위의 사진에 장소로 갈수 있다고 하네요.




참 사진한장 한장이 정감가고 마음이 따스한 동네인것 같습니다. 쌈마이웨이 재작진들은 어떻게 이렇게 조용하고 아담하고 소박한 동네를 찾았을지 대단한것 같네요.



벽에 칠해놓은 페인트.. 그리고 그 페이트가 세월에 바래서 조금씩 벗겨져 있는 모습과 누군가 내다버린 오래된 텔레비전까지 뭔가 마음이 편하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계단실 연립주택이라는 말을 실감할수 있는것 같아요. 정말 집들의 구조가 신기하게 되있는것 같습니다. 드라마에서 보면 저 집들으 모두 한사람의 소유로 나오던데 정말 그럴것 같네요.



부산은 정말 여기저기 아름답고 구경할곳이 많은 지역인것 같아요. 문현동을 위에서 내려다본 풍경 사진입니다. 그리고 문현동은 쌈 마이웨이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기전 부터 이미 꽤 유명한 지역이였는데요. 그것은 다름아닌 골동품거리 때문입니다.



정말 오래되고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물건들이 어디서 다 가져왔는지 노상에 깔아두고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제품들은 바로 실사용할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빈티지한 실내 인테리어를 위해서 문현동 골동품거리를 애용한다고 합니다. 




굳이 물건을 사지 않아도, 문현동 골동품거리는 구경하러 가도 좋은곳일거 같아요. 정말 어릴적 봤었던 또는 옛날 드라마에서나 봤었던 그런 물건들이 한가득 있답니다.


문현동 골동품시장의 위치는요.



지금까지 쌈 마이웨이 문현동에 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